한산면사무소(면장 유치원)는 지난 23일,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와 미 FDA 위생점검에 대비하여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통영시는 지난 3일, 지방재정 소비 활성화와 투자 촉진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했던 1분기 소비․투자 집행 점검회의에 이어, 이후 집행 상황을 점검코자 23일 ‘2023년 1분기 소비 ․ 투자 집행 2차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통영시는 배회 및 실종우려 치매환자 100명에게 배회, 실종 시 조속한 발견과 가정으로의 복귀를 위한 위치추적기(GPS)를 무상 보급한다.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 전 직원은 지난 23일, 사랑의 청렴 헌혈에 동참했다.
봄철 극단선택 급증을 표현하는 ‘스프링 피크’는 3월 ~ 5월 기온이 서서히 오르고, 주변 분위기가 밝아지면서 우울감과 박탈감이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져 자살률이 증가하는 기간을 말한다.
욕지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정철민)은 지난 23일, 관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40포(1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통영시는 지난 23일, 통영시청 시장실에서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수산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촌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젊은 어업인들의 모임 ‘푸르메’(회장 윤기영)는 지난 23일, 통영시청 시장실을 찾아 통영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인재육성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통영도서관(관장 김금순)이 지역주민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 및 소양 증진을 위해 ‘2023. 통영 인문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통영해경은 24일 새벽 1시 24분경 통영시 강구안서 익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을 동원해 A씨(28)를 이송했으나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2일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프로젝트를 통해 남해안 시대 관광개발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 9기 시민교육위원회는 지난 22일, 통영의 안전하고 지속가능 한 길을 만들기 위해 함께 만나 행동하고 지역의 변화를 만드는 공동프로젝트 ‘통영의 무해한 길 걷기’를 시작했고, 그 첫걸음은 도남동 일대에서 출발했다.
고성군이 `제32회 경남양궁협회장배 양궁대회 및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남양궁 3차 선발전`을 개최한다.
무전동(동장 고양렬)은 22일, 무전해변공원 등에서 봄을 맞아 제12회 수산인의 날 행사와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봄꽃을 식재했다.
통영시는 지난 22일, 통영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시민, 전문가, 관계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저터널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조성 민자사업’ 추진에 대한 공청회를 열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미FDA 방한점검에 대비해 지난 22일, 수출용 패류생산 지정해역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지난 22일, 윤병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주관 순회강연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문덕오)는 사회봉사명령을 기피하고 잠적한 A씨를 구치소에 수감하고 집행유예 취소신청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통영소방서(서장 김진옥)는 차량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해 차량 내 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을 당부한다고 23일 밝혔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인균)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4년 동안 통영 지역 내 도서지역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매월 섬으로 찾아가고 있다.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은 23일 통영교육지원청 2층 북카페에서 통영교육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23년 청렴 오예(五禮)! 추진단 및 청렴 허브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4년 만에 내달 1일 개최
통영도서관, 다채로운 독서문화진흥행사 운영
통영시, ‘문화·건강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통영 대표밴드 어쿠스틱로망, 26일 단독 콘서트
작곡가 진은숙, 프레장스 페스티벌서 집중 조명된다
국가무형문화재 나전장 보유자로 ‘박재성, 장철영’ 인정
민주평통 통영시협의회, 문정자 · 허덕용 대통령 표창 영예
통영소방서, 사량면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