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4 14:58

  • 인사이드 > 문화행사안내

'윤이상음악콩쿠르 1위 입상자들의 삼중주' 내달 10일 공연

위너스 콘서트•재즈 나이트•토마스 햄슨의 겨울 나그네

기사입력 2022-11-28 14:40 수정 2022-11-28 17: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 송지원·이정현·서형민 트리오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 입상자들의 공연이 통영국제음악재단 주최로 내달 10일 오후 5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은 2017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 및 박성용영재특별상 입상자이다. 또한 모차르트 콩쿠르 1, 중국 바이올린 콩쿠르 1, 쇤펠드 콩쿠르 1위 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 조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 송지원·이정현·서형민 트리오

첼리스트 이정현은 2018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 입상자이다. 또한 플로브디프 콩쿠르, 비보 콩쿠르, 리스트-개리슨 콩쿠르 1위 등을 수상했고, 현재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뮤직 샤펠에서 상주 음악가 프로그램으로 게리 호프만을 사사하며 모나 콰르텟 첼리스트 및 솔리스트로서 활약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서형민은 2016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 및 윤이상특별상 입상자이다. 또한 독일 본 베토벤 콩쿠르 및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1위 등에 입상했고,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과정을 밟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브람스 피아노 삼중주 1B장조를 비롯해 윤이상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가사(歌辭)(1963), 정진욱의 첼로 독주를 위한 흥부가(2021) 한국초연, 서형민의 피아노 독주곡 '브로드웨이' 한국초연과 3개의 피아노 소품 (2017) 등이 연주된다.



 

재즈 나이트 - 마리아 킴 콰르텟


통영국제음악재단의 '재즈 나이트' 시리즈가 내달 16일 오후 7시 30분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리는 공연에서 피아니스트이자 보컬리스트 마리아 킴과 더불어 기타리스트 옥진우, 베이시스트 박진교, 드러머 김건영이 출연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재즈곡들을 연주한다.




 

기타리스트-'옥진우'



마리아 킴2013년 재즈피플 잡지 최초로 "Rising Star" 보컬, 피아노 두 가지 부문에 동시 선정되었고 이후 5개의 리더작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국내 음원 사이트 재즈차트 1위와 재즈피플, MM 재즈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되며 대중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균형을 보여주었다.

 

또한, 2021년 발매한 새 앨범 <With Strings: Dream of You> 으로 클래식 음악과 재즈의 조화로운 하모니를 선보이며, 2022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 보컬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일본 재즈비평이 선정하는 Jazz Audio Disc Award 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베이시스트-'박진교'


 

드러머-'김건영'



우리 시대 최고의 바리톤 토마스 햄슨이  내달 17일 오후 5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슈베르트 연가곡집 '겨울 나그네'를 노래한다.

 


토마스 햄슨은 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가 지휘한 모차르트 오페라, 구스타프 레온하르트 지휘 바흐 칸타타, 레너드 번스타인 지휘 말러 가곡 등 여러 음반으로 국내외 애호가에게 널리 알려진 세계 최정상의 바리톤이다.

 

또 학구적이고 품위 있는 태도와 발성, 탁월한 내면 연기 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볼프강 자발리슈의 피아노 반주로 녹음한 '겨울 나그네' 및 여러 가곡 음반으로도 유명하다.

 

'겨울 나그네'24곡으로 구성된 연가곡으로 슈베르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빌헬름 뮐러의 시를 바탕으로 하며, 가사는 실연의 충격으로 한겨울에 집을 떠나는 한 젊은이의 황량한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슈베르트가 죽음을 1년 정도 앞두고 작곡해 사망 직후에 초연되었다.

 

통영국제음악재단 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스타 피아니스트 윤홍천이 반주를 맡는다. 윤홍천은 소니에서 녹음한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음반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 5월 통영에서 피아노 소나타 20A장조 D. 959를 비롯한 슈베르트의 여러 피아노 소나타를 연주해 관객의 열광적인 찬사를 받기도 했다.

 

예매 및 문의 055-650-0400 / www.timf.org / ticket.interpark.com


 

토마스 햄슨의 '겨울 나그네'

 

 
통영인터넷뉴스

서승아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