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4 14:58

  • 뉴스 > 경남뉴스

‘제16회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17일 개최

이제 체벌이 아닌 ‘사랑의 손’을 함께 들어주세요

기사입력 2022-11-15 15:57 수정 2022-11-15 18: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16회 아동학대예방의 날기념식이 오는 17일에 개최된다.

 

아동학대예방의 날은 아동복지법23조에 따라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며, 1119일을 포함한 일주일을 아동학대예방주간이라고 하여 전국민에게 아동의 학대예방을 집중적으로 교육홍보하여 아동의 안전한 성장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정된 기간이다.

 

이에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예방의 날 및 아동학대예방주간을 맞이하여 경남도민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증진을 통한 아동학대 근절과, 최근 연이어 발생되고 있는 중대사건(아동사망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및 아동학대예방주간 캠페인의 실시를 통해, 아동학대 없는 경남 만들기를 실현하고자 한다.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행사는 경남도청 신관 강당에서 오후 1시30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진해안젤루스 소년 소녀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학대예방 유공자 표창, 도내에서 진행된 아동학대예방 사업 영상, 아동학대예방 및 긍정양육 홍보 영상 상영과 아동권리문, 아동학대추방 결의문 낭독, 이화선 작가의 캘라그래피 공연이 진행된다.

 

한편, 참가자 전원이 긍정양육 문구가 인쇄된(이제 체벌이 아닌 사랑의 손을 함께 들어주세요) 수건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인뒤 행사가 마무리 된다.

 

또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행사 이외에 아동학대예방주간 동안 경남도내 6개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도내 지역 주민에게 아동학대예방과 긍정양육에 대해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홍보하게 할 예정이다.

 
통영인터넷뉴스

서승아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