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8 16:56

  • 뉴스 > 통영뉴스

동원중, ‘굴의 고장 통영’ 굴 체험 교육 운영

‘통영 굴 얼마나 알고 있나요?’

기사입력 2022-09-21 16:30 수정 2022-09-21 18: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는 지난 9. 14 ~ 15(2일간) 본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굴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통영시민으로서 대표 수산물인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 마련 차원에서 진행됐다.

 

1일차에는 굴 양식 역사, 생산과정을 배우며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굴이 지역경제에 가져다주는 가치를 배웠다.



 



2일차에는 학교 기술가정실에서 굴전 요리를 만들어 보고, 자칫 해양쓰레기가 될 수 있는 굴 패각에 또 다른 가치를 더해 새로운 제품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홍태 통영시 굴수하식수협 조합장이 후원했고, ()통영생태문화시민학교가 참여하여 운영됐다.

 

통영 굴은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독특한 향과 특유의 식감 때문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먹기를 꺼려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다.

 

이에 체험활동을 계기로 굴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더 나아가 지역에서 나는 수산물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통영의 새로운 지역특산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해본다.



 
통영인터넷뉴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