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8 16:56

  • 뉴스 > 기업체뉴스

HSG성동조선 테라블록 인도식 개최

삼성중공업과 협업 성공 인도 첫 사례

기사입력 2022-08-06 05:31 수정 2022-08-08 10: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지난 5일 통영시 광도면 안정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한 HSG성동조선에서 천영기 통영시장, HSG성동조선 이진상 대표이사, 삼성중공업 윤종현 조선소장, 선주사 완하이(WanHai) 한병국 Site Manager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테라블록(반선) 인도식을 가졌다.

 

HSG성동조선은 한때 세계10위권 내 수주량을 기록할 정도로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업체였으나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세계선박발주량이 급격하게 감소함에 따라 자율협약, 법정관리 등을 겪으면서 어려운 상황에 놓였었다.

 

그러나, HSG중공업 컨소시엄이 2020년 성공적으로 인수함에 따라 어려운 여건에서 새 출발을 시작했으며, 금번 인도식은 완하이가 발주한 컨테이너선의 테라블록으로 삼성중공업과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인도한 첫 번째 사례이다.

 

 


앞으로 HSG성동조선은 14척의 컨테이너선 테라블록(반선)24년까지 3년간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으로 장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천영기 시장은 미래100년을 향해가는 통영에서 조선업 부활은 반드시 함께 가야할 명제이므로, 조선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