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3-09-22 16:59
전병일 의원 대표발의 어민 지원대책 결의문 채택
정점식 의원, ‘아동학대범죄 처벌 특례법 개정안’ 발의
[5분 발언] 김태균, 전병일, 김혜경,조필규,정광호 의원
제226회 통영시의회(임시회) 폐회
통영시의회-고성군의회, 고향사랑 상호 기부
정점식•안병길의원, ‘수상레저안전국회포럼’ 개최
"표 안나오면 알아서 하이소“ 천영기 검찰에 고발
“부정 관권선거 자행하는 천영기 통영시장은 사퇴하라.”
“내년에 표 안 나오면 알아서 하이소” 선거법 위반?
통영시의회, 멍게 양식 청년 어업인 의견청취 간담회
통영시의회, ‘제26회 보령머드축제’ 행사장 견학
정점식 의원 발의 ‘양식산업발전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통영시의회 시민행복조례연구회, 제2차 간담회
통영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가스공사 현지 확인
기사입력 2022-07-24 05:25 수정 2022-07-25 16:34
전국 270여 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연맹이 제21대 국회 전반기 2차년도 의정활동 ‘우수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로 경남 통영·고성 출신의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을 선정했다.
법률연맹이 발표한 우수국회의원 헌정 대상은 2021년 5월 30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전체 의정활동에 대해 입법 활동, 국정감사 성적, 본회의‧상임위 활동 현황 등 12개 항목을 세분화‧계량화 하여 종합평가했다.
올해 수상자는 전체 약 300명의 국회의원 중 75명, 경남의 16명 중 3명의 의원만이 선정됐으며, 정점식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간사로 활동하며 ▲농업·농촌 홀대에 따른 개선방안 검토 ▲후계농업인 육성 및 지원방안 제시 ▲농어업인 안전재해 예방의 토대 마련 ▲해양폐기물 수거 현황 및 실효적 처리방안 제시 ▲섬 지역 교통수단 마련 등 “농어촌 발전 및 농어민 권익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입법·정책 활동에 앞장서 왔다.
헌정대상을 수상한 정점식 의원은“의정활동을 열심히 펼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통영·고성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해 국회 논의과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했고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 의원은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입법·정책대안을 마련하고 한층 성숙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