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읍면동뉴스

도천동 사회보장협, 화재예방물품 지원

기사입력 2022-06-29 15: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도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효, 민간위원장 신길서.이하 도천동지사협)에서는 지난 28일 독거노인 7세대에 화재예방물품을 지원하는 2022년 특화사업내 곁애() 행복마을우리집 소방관 도천119’사업을 실시했다.

 

도천동지사협 '우리집 소방관, 도천119' 특화사업은 화재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안전취약가구에 가스 밸브 차단기 설치 및 가정용 투척 소화기를 지원해, 대상자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물품을 지원 받은 어르신 한 분은 얼마 전에도 가스 불을 켜놓고 깜빡해서 냄비를 태웠는데 이렇게 가스 밸브 차단기를 설치해 주어 마음 편하게 가스를 사용할 것 같다라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비용 부담으로 소화기 설치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투척 소화기를 지원해 주고 사용법도 설명해 주니 걱정을 덜게 되었다라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신길서 도천동지사협 위원장은이번 사업은 우리가 직접 이웃들의 생활상 불편함을 살펴보고 화재예방물품을 지원하면서 이웃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돕게 된 것 같아 의미가 깊은 것 같다. 도천동지사협은 앞으로도 이웃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하며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효 도천동장은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협의체와 협력하여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