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성군은 29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2022 대한항공배 전국 대학 배구 고성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1년 6월 28일~7월 6일 열린 2021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 |
고성군은 29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2022 대한항공배 전국 대학 배구 고성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 고성군배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 A그룹 11개 팀(홍익대, 성균관대, 한양대, 경상국립대, 명지대, 인하대, 경희대, 충남대, 중부대, 조선대, 경기대), 남자 B그룹 4개 팀(구미대, 목포대, 우석대, 호남대), 여자부 5개 팀(경일대, 단국대, 목포과학대, 우석대, 호남대) 등 20개팀 1,0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남자 B그룹과 여자부는 풀리그로 순위를 결정하고, 남자 A그룹은 2개 조로 나누어 풀리그 경기 후 각 조 1, 2위 팀이 출전하는 4강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결정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면 관중이 허용되면서 코로나19로 직관이 허용되지 않아 대학 배구 특유의 활기 넘치는 멋진 플레이를 미디어를 통해서만 접해야 했던 팬들의 갈증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관중과 함께 일상으로 돌아온 대학 배구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마케팅에 집중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2020년 첫 대회 이후 3년째 전국 대학 배구 고성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