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인사이드 > 화제의 인물

통영예술교육원 국제 콩쿠르 입상자 탄생

예술영재교육원 통영 캠퍼스 17세 백도영 군

기사입력 2022-06-28 19: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제46회 국제트럼펫길드(ITG) 콩쿠르 솔로 부문 일반부(25세 이하)에서 2위에 입상한 17세 백도영 군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하 예술영재교육원 경남 통영 캠퍼스에서 국제 콩쿠르 입상자가 탄생했다.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제46회 국제트럼펫길드(ITG) 콩쿠르 솔로 부문 일반부(25세 이하)에서 2위에 입상한 17세 백도영은 현재 예술영재교육원 경남 통영 캠퍼스에서 드미트리 로카렌코프의 지도를 받고 있는 학생으로 부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백도영은 국제트럼펫길드 콩쿠르 일반부 역사상 최연소 결선 진출자이기도 하다.

 

 

예술영재교육원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가 차원의 예술영재 육성을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설립한 최초의 국립 예술영재 교육기관이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이 운영하는 경남 통영 캠퍼스는 경상남도-경상남도교육청-통영시가 협력기관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통영 도남동 옛 신아조선소 별관동을 리모델링해 음악 21, 무용 2, 전통예술 14, 융합 3, 악기보관실 2실 등 분야별로 전문적인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0년 시범교육과정을 시행하여 총 47명의 학생이 수료했고 2021년에 정식으로 개관했다.

 

 

교육생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강사진의 지도를 전액 무료로 받는다.

 

 

국제트럼펫길드는 47년 역사를 가진 단체로 5년 또는 10년마다 미주, 유럽, 아시아 등으로 개최지를 바꿔가며 국제포럼과 콩쿠르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