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교육지원청, ‘두 마리 토끼 잡아요!

토영마실 교원 대상 청렴·체험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2-06-27 16: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은 지난 25일 통영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로 발령받은 신규교사와 전입교원 45명을 대상으로 토영마실 청렴·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통영의 오랜 역사에 깃든 문화적 뿌리를 찾아보고, 나전칠기 장인의 설명을 듣고 나전칠기 소품을 제작해 보고, 해상택시를 타고 한산도 앞바다와 제승당을 둘러보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통영이 낯선 교원들에게 동네 마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특색과제인 지속가능 통영사랑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덧붙여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린 한산도 앞바다와 제승당을 둘러보고 공직자로서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데도 한 몫을 했다.

 

연수에 참여한 새내기 선생님은 통영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통영의 아름다움에 대해 살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숙 교육장은 통영의 아이들이 통영을 사랑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돕겠다. 선생님들께서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