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불법 옥외광고물 민·관 합동단속

기사입력 2022-06-27 15: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지난 25()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지부장 김철봉)와 합동으로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정비와 하반기 양성화 홍보를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민·관 합동단속은 도시재생과와 협회회원 12명이 연계하여 최근 시가지에 무분별하게 급증하고 있는 아파트 분양광고 불법 현수막 외에도 불법 현수기, 옥외광고물법에 따른 허가·신고를 받지 않은 옥외간판 등의 고정광고물에 대해서 일제단속이 이루어졌다.

 

특히 단속이 허술한 주말시간대 시가지 경관과 보행환경을 저해하고 있던 유동광고물(현수막, 현수기, 전단 등) 수백개가 현장에서 즉시 철거했으며, 허가신고 없이 설치된 고정광고물(벽면이용·돌출·옥상·지주이용간판 등)에 대해서도 오는 9월까지 예정된 양성화 기간에 맞춘 적극적인 계도활동으로 불법 현수막과 고정광고물로 몸살을 앓고 있던 시가지 주요 가로변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또한 다량의 불법 유동광고물을 제작하는 사업장 방문을 통해 옥외광고물법 준수 촉구 행정지도도 겸했다.

 

 

 

 

 

시 관계자는“최근 지방선거와 신규 공동주택 분양 시기에 편승해 지능적으로 도심 가로변 경관을 저해하고 있던 옥외광고물 등을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옥외광고협회와 지속적으로 단속하여 과태료 부과 등 엄격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며, 불법간판 등 고정광고물에 대한 양성화 작업도 병행 추진하여 청결하고 격조 높은 도시경관 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2

0/500
  • 북신
    2022- 06- 28 삭제

    제발 금욜 늦게 힐**** 아파트 회사지분 선착순 어쩌고 저쩌고 하는 현수막이 전시내를 도배하고 있다. 차를 타고 바람쐬러 보니 어림잡아 한 500장은 돼보이더라. 통영시는 클린도시니 뭐니 늘상 구호만 앞싀지 말고 시민들이 눈살 찌푸리기 전에 평소 소리없이 정중동하는 실사구시 행정을 좀 실천하기 바란다. 천시장님 꼭 좀 챙기세요.

  • 도천사
    2022- 06- 28 삭제

    민선 민주당시절 불법현수막이 판을 쳤다 교묘히 금요일 저녁에 설치후에 주말 다보내고 철거 특히 민주당관련 것이 많았다.이것도 눈치를 보고 하나 제발 공정하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