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관광문화뉴스

동원고 연극동아리 맥가이버 단체장려상

차다연학생 최우수연기상 수상

기사입력 2022-06-23 16: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동원고등학교(교장 이인규) 연극동아리 맥가이버는 제26회 경남청소년연극제에서 방과 후 앨리스라는 작품(연출 차다연)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단짝 친구인 고현(2학년 김정민)과 남열(1학년 문영민)은 고등학교로 진학하면서 또래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청소년 고민상담소 방과후 앨리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따돌림, 부모님과의 갈등, 청소년 임신 등 가지각색의 고민을 가진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가면서 주인공인 고현과 남열이 성장해가는 내용으로,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고민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자신의 고민을 돌아보면서 위로받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랐다.

 

올해 동원고 연극동아리 맥가이버(지도교사 곽민진)는 여러 우여곡절이 많았다. 교내 각종 행사로 연습 공간을 옮겨다니며 연습을 해야 했고, ‘방과 후 앨리스처럼 아이들의 다양한 사정으로 무대에 작품을 올리는 것을 포기할까 하는 상황도 있었다.

 

이런 우여곡절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다져진 아이들간의 단합력과 서로간의 믿음이 있었다. 그리고 이런 단합력의 중심에는 동아리 대표인 차다연 학생의 공로가 컸다고 지도교사는 밝혔다.

 

 

▲ 연기하는 학생들(차다연, 문영민)

 

 
 
 
▲ 무대전 대회관계자의 설명을 듣는 모습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