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읍면동뉴스

통영, 행복펀드‘우리동네, 온정수레’추진

의료서비스, 이미용 등 어르신 만족도 높여

기사입력 2022-06-23 16: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23일 광도면 손덕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우리동네, 온정수레사업을 실시했다.

 

금번 행사는 지난 5월 천개마을에 이은 두 번째로 궂은 날씨에도 20여 명의 어르신이 경로당을 방문하였다. 지사협 위원들은 네일아트, 마사지, 이발 등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박, 훈제계란 등 간식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되어드렸다. 이 날 함께한 통영고려병원(원장 정주영) 의료진은 혈당 검사, 건강정보 제공 등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

 

서비스를 받으신 어르신은몸이 불편해도 쉬이 병원을 찾아가지 못했는데 이렇게 경로당에서 혈압도 재고, 의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집에 갈 때는 파스, 모기약, 소화제가 들어있는 선물도 챙겨줘 손도 마음도 따뜻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익진 광도면장은바쁜 일정에도 주민들을 위해 걸음하신 통영고려병원 의료진 및 지사협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온정수레가 어르신 만족도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살고싶은 통영 행복펀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우리동네, 온정수레는 교통이 불편하고,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애로사항이 있는 자연마을을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 및 건강용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업으로 2019년 업무협약을 맺은 통영고려병원이 동참하여 의료소외계층 지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