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제11기 통영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생활 속 농업 ‘생활원예’ 배워요

기사입력 2022-06-23 15: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통영농업인대학(생활원예과정) 입학식과 학사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생활원예과정은 10월 말까지 총 26(106시간)에 걸쳐 운영되며, 생활원예 기초 이론 및 실습, 현장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 분야는 다육, 분재, 화훼, 허브의 이해와 활용, 텃밭 및 정원 가꾸기 등 이다.

 

특히 전문 강사진으로 교육 강사를 편성하고, 재학생 현지 농장 실습과 졸업생 농장 견학을 통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 실무 적용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통영농업인대학은 현재까지 3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농업인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 접목하여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농가 소득을 향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리더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통영농업인대학 부학장(통영농업기술센터 소장 고영호)은 인사말에서 농업인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통영농업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우리 농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든든한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