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읍면동뉴스

광도면, 치매안심마을 사업설명회 개최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창포마을

기사입력 2022-06-23 14: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치매안심(기억채움)마을로 광도면 창포마을을 선정하고, 지난 22일 사업설명회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창포마을회관에서 시의원, 운영위원회 위원과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기억채움)마을 운영에 대한 사업설명과 경로당 입구에서 치매안심(기억채움)마을 지정 현판식 행사로 진행되었다.

 

 

 

 

 

 

치매안심(기억채움)마을은 20192개 마을, 20202개 마을, 20211개 마을을 선정하여 운영하였으며 올 해는 1개 마을을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치매안심(기억채움)마을로 선정된 광도면 창포마을에 올 한해 동안 추진할 주요 사업으로는 1인 가구 실태조사 치매 예방 프로그램 치매극복선도기관, 치매등대지기 발굴 인지건강 주거환경키트 제공 찾아가는 행복사진관운영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수원 건강치매정책과장은 어르신들이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살아온 마을에서 이웃 주민들과 함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해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