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라이브커머스 MD 양성 성황리 마무리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 수료

기사입력 2022-06-23 14: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지난 21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통영 로컬상품 기획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MD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통영형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의 첫 번째 과정으로 온라인 판매채널의 이해에서부터 시장조사, 통영지역 상품기획, 로컬 판매 제안서 기획 등에 이르기까지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를 위한 상품기획자(MD) 양성을 위해 총 7강이 진행되었다.

 

많은 관심 속에 시작한 이 과정은 통영지역 상품판매 기획에 관한 열정과 적극적 참여로 매 시간마다 20건 이상 양질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 지역상품 판매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수강생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수업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통영시관계자는 최근 일상의 대부분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추세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역에서 처음으로 직접 시도한다는 점에 있어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현재 두 번째 과정인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지난 16일부터 2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진행 중이며, 기존 MD PD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과정인 지역상인 연계 프로그램 워크숍은 오는 729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