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통영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구와 직제 및 기본현황 비롯해 의회 회기 운영과 입법 등 안내

기사입력 2022-06-22 18: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의회는 22일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 의원 13명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통영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통영시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통영시의회 기구와 직제 및 기본현황을 비롯해 의회 회기 운영과 입법 및 정책활동에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안내받고, 재산등록·겸직신고·공직자 이해충돌방지제도·의원신분에 대한 사항 등을 청취하고 임시회 및 개원식을 위한 사전협의를 마쳤다..

 

특히, 의장. 부의장 선거와 관련한 등록, 선출 방식 등을 자세히 청취했고 당선자들의 상임위위원회 신청 절차도 안내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당선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당선 축하인사를 나누면서 다음 달 출범하는 제9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서영준 의회사무국장은 당선인들에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차질 없는 개원 준비와 제9대 통영시의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의회는 75일 하루 임시회를 열어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이어 상임위원장을 뽑게 된다.

 

이어 다음날인 76일 오전 9시 충렬사와 충혼탑을 참배하게 되며 11시 개원식을 가지면 제9대 통영시의회가 본격적으로 출범하게 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