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농업기술센터, 신소득작물 시범 재배

'궁채'를‘샐러드와 쌈채소’로 활용

기사입력 2022-06-22 15: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개발시설에서 키운 '궁채'를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통영시청 구내식당에 공급했다.

 

'궁채'는 엽채류 채소과로 줄기상추라 불리며, 생잎은 쌈채소 및 샐러드로 활용되고, 줄기는 말려 나물로 활용하며 그 식감이 오돌오돌하여 중국에서는 황제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한국과 일본에서는 해파리와 식감이 비슷하다하여 '산해파리'라고 한다.

 

지난 5월 지역농업개발시설에서 '궁채'씨를 파종하여 시범 재배한 결과, 성장(파종에서 수확까지 1개월 정도)이 빠르고 병충해가 거의 없어 하우스에서는 사계절, 노지에서는 봄, 여름, 가을용 채소로 지역 농산물로 활용이 충분히 가능하며, 섬유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여 체내 노폐물 제거와 시력향상 등 영양면에서도 우수함은 물론, 시식한 결과 맛과 활용도도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다.

 

통영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민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소득작물을 시범 재배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