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세계금연의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

기사입력 2022-06-22 14: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제35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531일부터 지난 610일까지 담배로부터 자유로운 통영시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전 시민 대상 사업장 및 학교, 시청사 등 8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였고 롯데마트, 이마트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흡연의 폐해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초등학교 5개교 1165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금연인식 제고를 위하여 금연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최우수작은 진남초 3-1반 홍수현 학생이 수상하였다.

 

본 작품은 2023년 통영시 전역에 위치한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린이공원에 금연표지판 정비 시 활용될 예정이다.

 

통영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제35회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많은 시민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을 각인시키는 시간을 가졌으며 금연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금연의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