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통영 통학로 ‘그린로드 대장정’ 시작

죽림초, 직접 걸으며 보행 환경을 조사

기사입력 2022-06-21 16: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교육지원청은 21일 죽림초등학교 일대에서 그린로드 대장정을 실시, 통학로를 직접 걸으며 보행 환경을 조사했다.

 

이날 행사에는 통영교육지원청, 통영시청, 통영시의회, 통영경찰서, 통영시보건소, 통영모범운전자회, 통영 녹색어머니회, 통영 OB녹색어머니회, 통영길문화연대, 한산신문, 통영인뉴스 등이 함께하며 어린이 모니터링단이 사전에 조사한 문제점들을 직접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이날 조사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주정차금지 안내 표지판, 횡단보도, 옐로우 카펫 도색 등의 시설물 보수 등의 보완점이 확인되었으며, 이날 가장 많이 지적된 부분은 보도블록의 높낮이 편차’, ‘가로수를 둘러싼 안전시설의 높낮이 편차였다.

 

울퉁불퉁한 보도블록과 가로수 보호시설로 인해 학생들이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날 파악된 문제점은 관계기관에서 검토 후 보완에 나설 예정이다.

 

앞으로도 그린로드 대장정에서는 죽림초, 벽방초, 진남초, 제석초, 통영초, 충렬초, 한산초, 충렬여중 통학로를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모니터링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만들어 아이들이 사고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