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교육청, 가족과 함께 이순신학교 운영

가족과 함께 배우는 통영 역사, ”얘들아∼ 토영 마실가자!“

기사입력 2022-06-20 15: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6~9월까지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자녀를 둔 20가족 70여명을 대상으로 한산대첩 역사 탐방 프로그램‘2022. 가족과 함께하는 이순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통영교육지원청은 통영특색교육 토영 마실 프로그램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주말을 이용하여 3차에 걸쳐 가족과 함께하는 이순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산대첩과 이순신 장군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통영시티투어 박정욱 대표를 문화해설사로 초빙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2 가족과 함께하는 이순신학교6~7월 중 가족 단위로 운영되며, 이충무공의 정신과 리더십을 느낄 수 있는 한산도 제승당 탐방, 이순신장군의 충정이 어린 삼도수군통제영(세병관, 12공방) 탐방, 통제영 300년의 역사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통영 VR(VR어드벤처) 체험의 3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족들은 체험 중 각 장소별로 부여된 총 4가지의 미션을 해결하도록 되어 있으며, 미션 수행 사진을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김경숙 통영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이순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통영의 역사를 이해하고, 내 고장 통영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 지속가능발전도시 통영의 미래를 열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