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인사이드 > 문화행사안내

통영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 진행

기사입력 2022-06-17 19: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 우리가 바라던 섬, THE 욕지의 일환으로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통영시에서 지원하고 통영이랑에서 운영하는 이번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는 관광객의 눈으로 본 욕지도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발굴 및 확보하고 욕지도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2022년 생활관광 체험과 욕지도 명소·축제·체험 소개 등의 자율 주제로 사진·동영상 두 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지난 5월 이후 욕지도를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한 달간으로,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 10(사진 5, 동영상 5)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등 입상작에는 상장(훈격 통영시장)과 총상금 250만원(사진 100만원, 동영상 150만원)을 수여하고, 입상작은 추후 통영시 및 욕지도 관광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콘테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애온나 공식 블로그(https:// blog.naver.com/tyaeonna) 및 통영이랑 홈페이지(https://erang87.modoo.at/)에서 확인 가능하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천혜의 비경이 펼쳐지는 욕지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하고, 촬영을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우리가 바라던 섬, THE 욕지추진에 따라 오는 92일까지 34일간 우도마을에서 진행되는 슬기로운 어부 생활(우도편)’의 참가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9월 이후에는 욕지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숙박비, 체험비, 조식비 등 130만원 내외의 금액을 지원하며, 기타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이랑협동조합(055-646-2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