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정량천, 전국서 가장 아름다운 소하천 선정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최우수

기사입력 2022-06-17 05: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통영 정량천이 최우수 소하천으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는 기후변화를 고려한 안정적인 치수기능 확보와 하천 본연의 아름다움, 문화경관 등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소하천 정비를 유도하고자 전국 소하천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모사업이다.

 

정량천은 맑은 물이 흐르는 새흐름의 정량천이라는 주제로 산업화, 도시화로 복개된 옛 물길의 복원을 목적으로 생태복원구간과 수변문화구간으로 나누어 오염된 복개하천을 철거하여 안전하고 테마를 가진 아름다운 소하천으로 체계적으로 조성한 점과 재해예방 및 수원확보를 위한 저류시설(저수지, 생태습지) 설치, 조성 후 명실상부한 시만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통영시는 이번 최우수 소하천 선정으로 기관표창 및 국고 추가지원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행정안전부에서는 통영시 정량천에 대한 홍보 및 우수 소하천 사례집 제작, 타지역 공무원을 비롯해 설계감리시공자 대상 교육 및 현장견학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