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꿈이랑도서관-통영시 보건소 어린이를 위한 영양교육 운영

기사입력 2022-06-16 18: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지난 15일 보건소와 연계하여 어린이들이 바른 먹거리에 대해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통영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영양교육을 운영했다.

 

 

사전에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신청한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도서관 이용방법에 대해 배워보고, 도서관 시설 체험 후 이어서 영양교육이 진행되었다.

 

 

어린이 건강 영양교육은 보건소 영양사가 맡았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삐뽀삐뽀 영양신호등을 주제로 우리 몸을 지키는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배워보고,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통영시 보건소 담당자는 유아 및 아동기의 올바른 식습관이 평생의 식생활과 건강으로 이어지는 만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은 중요하다. 도서관에서의 영양교육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각특화도서관인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보건소와 협력하여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각프로그램과 연계된 영양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