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주민생활 혁신사례 지원 사업' 공모 3년 연속 선정...혁신사례 선제적 도입

기사입력 2022-06-15 15: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공모에서 3건이 선정돼 국비 총 650만 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각 자치단체의 우수 혁신사례 중 전국적으로 확산 가능한 사례를 벤치마킹을 통해 도입하고자 하는 자치단체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관리비 다운소통 업행복아파트 만들기(건축과) 도심 속 한 평 정원(공원녹지과) 여성1인가구안전한 생활환경조성(여성아동청소년과) 등 총 3가지 사업이 선정됐다.

 

관리비 다운소통 업행복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 부족으로 관리비 증가 및 입주민 간의 갈등을 초래함에 따라 전담조직을 구성해 전문적·체계적 관리비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심 속 한 평 정원 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직접 기획한 창의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도심 속 소규모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여성1인가구 안전한 생활환경조성 사업은 여성1인 가구에 보조키, CCTV 등 안심홈세트 지원, 불법 촬영기기 감지기 대여 등을 통해 여성1인 가구 맞춤형 안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선정으로 시는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국비 지원을 통해 혁신사례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