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해경, 해양종사자 인권침해범죄 특별단속

여성, 장애인, 외국인등 사회적 약자 보호 위해

기사입력 2022-06-14 13: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동수)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 및 국민이 안심하는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사회적 약자 대상 인권침해 범죄 근절 및 예방 활동을 지난 13일부터 6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인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 외국인·하급선원, 여성 승무원 등 해양종사자 대상 피해자 보호를 위해 도서지역 및 양식장 근무자 등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통하여 지적·발달장애인 노동력 착취목적, 유인·감금·폭행·임금갈취 외국인 선원에 대한 인권침해 행위 무허가 직업소개소 및 고용허가 없이 외국인 선원 알선행위 도서지역 양식장등에서의 노동력 착취 및 임금갈취 선원승객간의 성폭력 범죄 해양·수산고교 실습생 및 실습선원 대상 선장·기관장의 폭행 및 성추행 행위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이번 특별단속은 법과 원칙대로 엄중하게 처벌할 것이라며 사회적 약자 대상 인권침해 관련 범죄 목격 시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