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공청회

시민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통영 밑그림 그리다

기사입력 2022-06-12 11: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지난 10일 오후 2시 시청 1청사 강당에서 시민, 관계공무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조현준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용역이 우리 지역의 특성과 현황, 실정을 제대로 반영하여 끝까지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용역사는 8개의 선정기준으로 예비후보지를 전수 조사하여 예비후보지대상 1528개소를 추출, 인명피해 발생 우려, 급경사지 재해위험도 DE등급인 위험지구대상 130개소를 선정하였고, 용역의 목표연도 안에 재해위험을 해소할 위험지구 52개소와 이후에 해소할 관리지구 78개소를 설명하였다.

 

 

이후 진행된 지명토론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김기흥 교수를 비롯한 네분의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두 분이 참여하여 용역사의 설명과 전문가의 답변으로 시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종합계획에 대한 통영시의회 의견 청취가 7월에, 경상남도 협의 및 행정안전부 사전협의가 8~9월에, 행정안전부 전문가 검토회의가 10~11월에 있을 예정이며, 검토회의를 거쳐 승인 고시하면 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의 수립이 완료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