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반려동물 정책 홍보와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통영시 동물보호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6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시설소개, 반려동물 정책 정보, 보호동물 소개 및 입양 정보, 참여마당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반려동물 입양을 희망하는 시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반려동물 생활법령과 지원시책, 숲속 반려동물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양 후기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마련하였다.
통영시 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www.tongyeong.go.kr/pet)는 주요 포털에서 ‘통영시동물보호센터’를 검색하거나 통영시청 대표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배너마당을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통합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