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통영농업기술센터 항노화작물 분양

100세 세대를 함께할 농작물 보급 확산

기사입력 2022-06-10 19: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68일부터 10일까지(3일간) 통영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농업개발시설에서 키운 항노화 작물을 분양했다고 밝혔다.

 

대상 작물은 더덕, 도라지, 블루베리 3종으로 더덕과 도라지는 올해 3월 씨를 파종하여 3개월간 키운 모종이며, 블루베리는 지난해 9월 삽목하여 9개월간 성장시킨 묘목으로, 읍면동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농가에게 분양을 마쳤다.

 

건강과 바른 먹거리(식생활)에 대한 인식제고로 100세 시대를 맞이함에 있어 통영시는 다양한 농작물을 실증시범 재배하여 우리지역에 맞는 농작물을 찾아 농가에 보급하여 농가 소득 향상과 시민건강에 기여한다.

 

농업개발시설은 꽃육묘장, 식물테마관, 유용미생물 배양실, 아열대· 난지과수 시범 포장 등이 있는 시설로, 4계절 초화류를 생산하여 전 읍면동에 보급하고, 우리지역에 맞는 농작물을 시범 재배함은 물론 유용미생물(농업용, 생활용)을 배양하여 농업인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보급하는 곳으로 지속가능한 환경과 농업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