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기 통영시장 당선인은 9일 민선 8기 통영시장직 인수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당선인캠프에서 상견례를 겸한 위촉장 전달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정 인수 작업에 착수했다.
천영기 통영시장 당선인은 정호원 캠프 사무장을 인수위원장으로 위촉하고 행정, 개발, 문화/예술/관광, 사회복지/보건, 농수산업, 해양개발, 여성/청소년 분야로 구분한 12명으로 구성, 6월 10일부터 시정 현안 파악과 시정·시책 구상, 조직기능 및 예산 현황, 정책 기조 설정 작업등을 진행한다.
통영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150조(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직 인수위원회)와 통영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2022.4.18.제정)에 의해 민선 8기부터 지방자치단체장 직에도 인수위원회를 정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
천영기 당선인은 인사에서 “인수위원 한분 한분마다 통영의 미래를 짊어졌다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세세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새로운 통영 100년의 초석을 다져달라”고 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