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여성 1인 가구에 안심홈세트 지원

한부모가족(모자가정)까지 지원범위 확대

기사입력 2022-06-09 14: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거침입, 도난, 성범죄 등 여성에 대한 범죄를 예방하고 여성 1인 가구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1인 가구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모자가정)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여, 범죄에 취약한 여성범죄피해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모자가정)에게 우선 지원하고 주거형태(·월세 가액, 주택상태 등) 및 거주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총 30가구를 지원했다.

 

안심홈세트는 집안 움직임이 감지되었을 때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실내용 동작감지센서’, 창문이 일정 정도 열리지 않도록 하는 문열림 보안장치’, 버튼을 누르면 경보음이 울려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휴대용 호출벨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