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다목적 배양기 보급... 현장 교육

기사입력 2022-06-08 11: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다목적 발효 배양기를 용남면 부추작목반 10명에게 보급하고 현장에서 사용법과 농작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보급된 다목적 발효 배양기는 발효, 발아, 배양, 건조, 살균 등의 기능이 있으며, 가정에서 전통 발효식품, 유용미생물(EM) 배양액 등을 만들어 활용하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농가의 친환경 농업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다목적 발효 배양기 사용법 교육을 하면서 농작업 활동 시 넘어짐 사고에 대한 위험성 인식과 대처능력 및 여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등 전반적인 농작업 안전분야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고영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15년부터 시작된 다목적 발효 배양기구 보급 시범사업으로 올해까지 55대를 보급했다앞으로도 농작업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