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27

  • 인사이드 > 문화행사안내

2022 윤이상동요제 참가자 모집

만7~12세 어린이는 누구나 도전 가능

기사입력 2022-06-07 15: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2022 윤이상동요제 참가자 모집이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만7~12세 어린이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하려면 노래하는 영상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국제음악재단 누리집(www.tim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어린이는 오는 917일 오후 3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2022 윤이상동요제에서 통영국제음악제 홍보대사인 TIMF앙상블의 반주로 무대에 서게 된다. 윤이상동요제는 MBC경남을 통해 녹화 및 중계된다.

 

윤이상동요제는 통영 출신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이 한국에서 활동하던 시절에 작곡한 동요를 재발견하고자 지난 2012년에 시작됐다.

 

 

 

 

윤이상은 어린이 음악 교육을 위해 한국 최초로 음악 교과서를 만들었고, 교과서에 실린 101곡의 동요 중 55곡을 직접 작곡했다. 2021년부터 윤이상동요제는 동시 작가들의 시에 전문 작곡가들이 새로 창작한 동요를 선보이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동요 작곡가이기도 했던 윤이상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기리는 행사가 될 2022 윤이상동요제는 동시와 노래의 따뜻한 감성으로 어린이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어른들이 동심과 추억에 빠져들게 하며, 새로운 동요 창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