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4:41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공공근로 참여자 120명 모집

기사입력 2022-06-07 14: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는 2022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참여자를 67일부터 6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요 관광지 및 읍면동 환경정비, 공공서비스지원 및 업무보조 등 총 61개 사업에 120명을 선발하여, 711일부터 1130일까지 시행된다.

 

근로시간은 64세 이하의 경우 주 25시간, 65세 이상의 경우는 주 15시간으로, 임금은 시간당 9,160원이고, 주휴수당 및 연차수당 등이 별도로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통영시민으로서 본인의 가족 합산 재산이 3억 이하이면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구직등록자로 근로능력이 있어야 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생계급여 수급권자, 실업급여 수급자, 1세대 2인 이상 신청자, 재학생, 정부 직접일자리사업 중복참여자, 반복참여자,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공적 연금 수령자, 정기 소득이 있는 자 등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과 실직자 및 취업취약계층 관련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