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함께 걷는 바다백리길’ 프로그램 운영

시각장애인 대상 국립공원 자연체험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2-06-06 06: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신창호)는 취약계층 탐방복지 향상을 위해 최근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통영시지회와 통영 한산도에서함께 걷는 바다백리길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무소는 지난해 11월 점자해설도감 손끝으로 걷는 바다백리길을 제작, 전국 41개 기관에 도서를 기증했고,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인 11, 자원봉사자 11명이 점자로 익힌 바다백리길을 직접 걷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이다. 한산도 역사길 트레킹, 한산도 제승당 해설 듣기, 자연자원 만져보기, 짝짓기 철을 맞은 팔색조 소리 듣기 등 자연을 직접 듣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양수민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립공원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에게 탐방복지를 제공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자연자원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