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립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6-02 16: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오는 6월부터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611일 개강하는 전래동화로 만나는 다문화는 아이들이 세계 옛 이야기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을 하며 다른 나라의 문화와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마다 다문화 가족 구성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복한 우리 가족, 맛있는 한국은 온 가족이 함께 한국 요리를 만들어 봄으로써, 한국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7월에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이야기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다문화 주제로 각색한 다문화 뮤지컬 인형극과 '아름다운 가치사전', '내 짝궁 최영대', '다문화 백과사전' 등 다수의 동화를 쓴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9월에 예정 되어 있다.

 

통영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의 그림책 놀이·인형극·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과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양성의 가치와 어울림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