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 시행

기사입력 2022-06-02 15: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발굴 육성의 일환으로 2022년 경상남도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단체 사업비 1700만원을 교부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한다.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모이고, 배우고, 나누는 공동체 교류 활성화로 주민관계망을 형성하고 주민 간 소통을 이끌어 내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있다.

 

시행 3년차인 이사업은 매년 신청 건수가 늘어나는 추세로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나타내는 방증으로 보고 있다.

 

올해 총 4개 단체가 선정된 주민공모사업은 씨앗기 2, 활동기 1, 열매기 1단체로 각 사업별로 운영하며 활동하고 있다.

 

씨앗기인 2개 단체 적덕마을방송반 동뫼소리의 우리마을 방송국’, 학림마을부녀회의 나는 학림도 업싸이클 전문가사업과 활동기 1개 단체 견유마을회의 슬기로운 어촌생활‘, 열매기 단체인 티페스타통영협동조합()에서는 계속해보겠습니다4개 사업이 5월부터 본격 실시하여 11월까지 활동이 이루어진다.

 

활동내용으로는 역량강화 교육 실시 후 체험활동과 캠페인, 줍깅으로 연계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방송국 견학을 통한 주말공개 방송, 성과물 발표, 주민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성과는 영상이나 책으로 제작하여 마을공동체 활동성과를 결과물로 나타내게 될 전망이다.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단체들이 주민들과 화합하고 소통하여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즐거운 공동체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