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현장측정센서 부착 신호등 설치

기사입력 2022-05-30 15: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대기오염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봉평동 경남조선소 맞은편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신호등은 관내 최초로 인근지역의 4개 항목(PM10, PM2.5, 온도, 습도) 농도를 현장측정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표출하게 된다.

 

이 곳은 주거 지역과 조선소 작업현장이 인접해있어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 발생 우심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총 8(PM10, PM2.5, 오존, CO, NO, SO, 온도, 습도) 대기질 자료를 가까운 대기오염 측정망의 실시간 데이터 및 현장측정 데이터를 대기질 상태에 따라 파랑(좋음), 녹색(보통), 노랑색(나쁨), 적색(매우나쁨)4가지 색상 및 이모티콘 표정으로 표출하여 멀리서도 알아보기 쉽도록 제작설치되었다.

 

해당 신호등 설치가 완료되면서 통영시에 설치된 미세먼지 신호등은 미수동 진남초등학교 입구, 광도면 죽림초등학교 입구, 통영시종합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 통영항여객선터미널 입구, 유영초등학교 입구, 충무중학교 주변, 경남조선소 주변으로 총 7개소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