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서울청년 로컬 창업 지원

기사입력 2022-05-30 05: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는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 4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넥스트 로컬 사업은 서울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에서 창업하는 서울청년들에게 지역자원 발굴과 창업 모델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20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지난 16일부터 참여자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 또는 3인 내외 팀으로 청년이 희망하는 지역의 자원조사(2개월, 교통·숙박비), 창업교육 및 전담코칭 사업모델 시범운용(6개월, 최대 2,000만원 지원) 등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모델이 검증된 팀을 최종 선정해 서울시에서 최대 5,000만원의 최종사업비를 지원(`234),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통영시에서는 넥스트 로컬 4참여자 중 통영지역에서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지역창업모델 발굴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지역자원 연계, 사무공간 제공 등 서울시와 협력하여 청년들의 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넥스트로컬 4기는 오는 610일까지 넥스트로컬 사무국(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www.seoulnextlocal.co.kr) 받고 있으며, 6월말 오리엔테이션, 7~8월 지역캠프와 자원조사를 거쳐 8월 사업화 과정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통영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우리시가 가진 다양한 자원들을 서울청년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반짝이는 창업 모델을 발굴해 줄 것을 기대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지역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사회와 청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