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전국핫뉴스

통영 욕지 참다랑어, 이마트 통해 전국으로

6월 3일부터 6일까지 이마트 매장서 특별 판매행사

기사입력 2022-05-27 20: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 욕지도 외해양식장에서 키운 참다랑어가 전국 이마트 매장을 통해 전 국민에게 특별 판매된다.

 

 

이번 특판에는 도내에서 참다랑어를 직접 키우는 남평참다랑어영어조합법인과 전국 이마트 105개 매장, 남해 수산유통업체 아발로니아, 동원과 사조산업이 참여한다.

 

 

참다랑어는 전체 다랑어류 어획량 중에서 어획량이 1%도 안 되는 귀한 수산물로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고부가품목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참다랑어 200마리는 남평영어조합법인에서 5년간 키운 90크기로 저 멀리 욕지 바깥 해역에서 적조와 태풍 등 자연재해를 견뎌낸 우수한 품종이다.

 

 

경남도는 지난 2010년 전국 최초로 통영 욕지 해역에 참다랑어 외해양식장을 개발하였고, 현재 2개소 35ha의 외해양식장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참다랑어 양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도비 등 53억 원을 투입하여 지원하고 있다.

 

 

경남도는 이번 행사를 잘 마무리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참다랑어가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통영 욕지 해역을 전국 최고 참다랑어 생산 전진기지를 만들 계획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