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여름철 재난 대비 수방자재 점검

관내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기사입력 2022-05-27 05: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 안전총괄과 재해대책팀은 집중호우, 태풍 등의 여름철 자연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5.16~26일까지 관내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수방자재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영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기본적인 수방자재인 재난안전선, 라바콘, 방수천막지, 마대 등의 관리 상태와 특히 집중호우나 태풍 등 내습 시 주택, 상가, 도로 등의 침수피해 복구에 가장 필요한 장비인 양수기와 수중펌프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양수기 작동법을 모르는 읍면동 직원들 뿐 아니라 시민들을 위해 사용매뉴얼을 보기 쉽게 제작하여 양수기에 부착했으며 전 읍면동사무소에서 4행정 사이클 엔진의 작동원리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양수기와 수중펌프의 작동법을 알기 쉽게 교육했다.

 

이영민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읍면동 수방자재 점검을 통해 올여름 풍수해 대비 및 대응에 한층 더 만전을 기하여 여름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