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대비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검정고시대비반’은 학교중단 후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비자들의 성취감 및 자신감 향상을 통한 검정고시 준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8월 13일 예정인 2022년 제2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학업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교재지원 및 인터넷강의, 실전모의고사, 멘토링 등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5월 17일 개강해 8월 11일까지 약 13주간 집중지원한다.
수업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한국사 총 5과목이고, 매주 화·수·목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9세에서 24세까지의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센터홈페이지http://www.tycoun.or.kr로 신청하거나 센터로 방문 및 전화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화(☎641-0079)를 이용하면 된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