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8 16:56

  • 인사이드 > 화제의 인물

무신사 창업자 조만호, 고향 통영에 성금

기사입력 2022-04-26 16: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 출신으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창업한 조만호씨가 26일 통영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및 성품으로 KF94 마스크 5 만장(3,66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무신사(musinsa)2001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지난해 패션 플랫폼 기업 최초로 거래액 2조원 시대를 여는 등 뛰어난 성장 가치를 인정받는 유니콘 기업이다.

 

조만호 창업자는 "통영 출신으로서 코로나19 엔데믹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건강한 통영이 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국내 최고 미항인 강구안 주변 경관 개선, 로컬스티치 유치 등을 통해 통영이 흐르는 관광에서 머무르는 관광도시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통영시 관계자는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고향을 잊지 않고 따뜻한 기부 활동에 동참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성금과 성품은 소중한 뜻을 담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지역연계 모금 사업인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로 적립하여 통영시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에 지원하고 기탁된 마스크는 코로나19의 확산에 취약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생활시설 등 19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의 입소자 및 15개 읍동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