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케이블카가 정기검사를 위해 1.17~ 1.21일 까지 5일간 휴장 한다.
통영관광개발공사(본부장 조규용)는 “휴장기간 동안 궤도운송법에 따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는 삭도시설 정기검사와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시설물 개선공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정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정기검사에는 케이블카 매다는 밧줄, 끄는 밧줄, 제어시스템검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케이블카 상·하부역사 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산책 데크 교체 및 계단 도장 공사 등을 실시한다.
5일간 정비작업을 마친 뒤 1월 22일부터 운행을 재개하며, 설 연휴기간에는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행할 예정이다.
한편, 통영케이블카 휴장기간 동안 인근에 위치한 어드벤처타워를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타워는 15m 높이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로 아찔하고 액티브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