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4 14:58

  • 인사이드 > 화제의 인물

통영시 조주석, 경남 자원봉사상에 선정

자원봉사 분야 도내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

기사입력 2021-12-02 06: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남도가 2021년 올해의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총 3개 분야로, 자원봉사자 부문에 통영시 조주석(53), 자원봉사단체 부문에 합천군자원봉사협의회, 자원봉사기업 부문에는 한국가스공사 부산경남지역본부가 각각 선정되었다.

 

199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개인, 단체 및 기업에 대해 수여하는 도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자원봉사자 부문 수상자인 조주석 씨는 학창시절 이발봉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8년간 수지침, 장학회 등 많은 전문봉사단체를 설립·운영하고, 사랑의 집 고쳐주기와 청소년 선도활동도 지속적으로 해왔다. 특히, 지적발달장애인들의 인권신장과 권익옹호 활동을 비롯해 장애인, 청소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앞장서 헌신해 오고 있는 봉사자이다.

 

자원봉사단체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합천군자원봉사협의회는 19975월부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헌신해 온 봉사단체로서, 저소득 거동불편 노인 밑반찬 배달, 홀로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와 김장봉사, 설 명절 전 어려운 노인 목욕봉사, 요양시설 목욕봉사, 아동안전지킴이 활동 등 24년 동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기업 부문 수상자인 한국가스공사부산경남지역본부는 1996년 봉사단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인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및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력해 왔으며, 현재는 온누리 어울림’, ‘온누리 희망’, ‘온누리 한마음이라는 사회공헌활동 3대 시행분야를 설정하여 지역사회발전과 더불어 사회공헌 활동 분위기 확산과 기업나눔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한편, 자원봉사상 시상은 매년 자원봉사자의 날(125) 기념행사에서 수여해왔으나,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대면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각 시군에서 수상자에게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