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8:00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개최

건강하고 가치 있는 숲 만들기의 시작

기사입력 2021-11-18 06: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산림청에서 지정한 숲 가꾸기 기간(매년 11. 1 ~ 11. 30)을 맞이하여 지난 17일 도남동 케이블카 파크랜드 주변에서 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열었다.

 

산림청에서는 숲 가꾸기 분위기를 장기간 지속시키기 위해 11월 한 달간을 숲 가꾸기 기간으로 정하였으며, 통영시에서는 숲 가꾸기 작업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숲 가꾸기 기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 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지는 올해 봄철 지역특화 조림사업으로 동백나무 3,000본을 식재한 곳으로, 통영시 수산환경국장 및 공원녹지과 직원들과 통영산림조합 직원 등 산림관련 종사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림목의 활착과 생장을 돕기 위한 비료주기에 나섰다.

 

권주태 수산환경국장은 아름다운 숲은 그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나무를 심는 것 이상으로 심은 나무를 잘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소중한 산림자원을 푸르게 가꾸어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생태·환경적으로 건강한 숲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현정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