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4:41

  • 뉴스 > 통영뉴스

전국 관광 매력성 최우수 도시 ‘경남 통영’

기사입력 2021-11-03 14: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시가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가 공동 주관하여 조사한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 평가에서 광역도 기초단체 부문 매력성 최우수 도시로 선정되었다.

 

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는 경희대 스마트 관광연구소(소장 정남호 교수)가 개발한 모델로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대표 김진국)와 함께 여행자 총 33,485, 현지인(연고자) 36,217명을 조사해 집계했다.

 

각 지역의 매력성, 접근성, 디지털화, 지속가능성, 협력적 파트너십, 접근성 등 5개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종합평가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전라남도 순천시가 선정되었으며 통영시는 광역도 기초단체부문 매력성 부문에 선정되었다.

 

통영시 관계자는이번 공동 평가지표는 관광객과 현지인 양측이 측정에 참여해 관광과 도시 관점을 동시에 고려한 평가지표라는 면에서 신뢰성 있는 지표라 할 것이며 이러한 지표에서 통영이 매력성 부분에 최우수를 달성하여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통영의 경쟁력과 상대적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여 전략적으로 향상 할 방향을 모색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